다빈치리졸브 단축키 Ctrl+t

 

영상편집프로그램에서의 화면전환 기능은 잘려나간 영상들을 부드~럽게 이어주어 내 부족한 촬영실력을 포장해주기에 없어서는 안될 필수요소였당.

 

다빈치리졸브에서의 화면전환기능은 정말 아주 우연찮게 발견하게 되었다.

크기를 변경하고자 습관적으로 누른 Ctrl+t가 편집영상 양 옆으로 Cross Dissolve가 생겨나는 것이었다(유레카!)

오호...

크기변경은 안되고 이렇게 화면전환기능이 생긴다는고지..?

크기 변경하는 단축키를 알아낼 수는 없었지만...

편집한 영상의 배치가 끝나고 단축키를 이용해 Dissolve 기능을 넣으니 참 편리했다.

 

다빈치리졸브 화면전환 기능 접근하기

 

단축키 없이 사용하려면

상단 Effects>Toolbox>Video Transitions>Dissolve에서 선택하면 되었다.

 

Cross Dissolve는 앞의 장면이 사라지고 있는 동안 새 장면이 페이드인(fade-in)처리되는 디졸브(Dissolve)인 만큼 영상이 섞일때 다소 지저분한 느낌을 받아 앞의 영상과 주제가 다른 영상으로 넘길때는 주로 fade in-fade out 되는 Dissolve 기능을 사용했었다.

그런데 다빈치리졸브 Dissoslve에서는 페이드인,페이드아웃 디졸브기능을 찾을 수가 없었다.

 

읭..

저 기능 기본기능이라 당연히 있을텐데?!

왜 없는거지????(당황)

 

다빈치리졸브 fade in-fade out Dissolve 기능 활용하기

 

등잔밑이 어둡다고 정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곳에 fade in-fade out 처리 기능이 있었다.

바로 이 부분!

마커 부분에 마우스를 올려두면 마커 양 옆으로 화살표가 생기는데 그걸 좌-우로 조정하기만 하면 되었다.

생각지 못한 곳에  fade in-fade out 기능이 있어 새삼 놀랐던 나.....

익숙치 않은 프로그램에 작은 요소 하나하나도 찾아가며 해야하니 편집시간이 길어졌지만 하나하나 발견해가는 재미가 있다ㅎㅎ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