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독도 여행을 다녀오면서 영상 속에서 아래와 같이 서도와 동도를 가르키고 싶었다.

처음에는 단순히 이전에 써먹었던  Tracker 기능 두개를 추가하면 되지 않겠어? 싶은 생각에

Nodes에 Tracker 두개를 넣었다가 난항을 겪고 한 가지를 깨닳게 되었다.

 

어차피 영상물은 하나니까 Tracker 하나만 추가해도 똑같은 동선으로 Tracker 세팅이 된다는 점이었다!

대신 영상 속 타겟이 두개니까 CallOut을 두개를 넣으면 되었다.

 

Tracker 다중 기능 활용하기

결론적으로 Nodes에 아래와 같이 세팅하면 되었다.

설명을 덧붙이자면 CallOut 두개를 Merge로 합쳐 Tracker에 쏘아주는 것이다.

 

어차피 설정된 Tracker는 영상 움직임에 따라서 설정되니까

나는 CallOut들의 자리만 잘 잡아주면 되었다.

 

그리하여 완성된 영상물.

머릿속에 있던게 영상 속에서 잘 출력되어 꽤나 성취감이 있던 작업물이었다.

 

 

▼ 관련 글 ▼

다빈치리졸브(DaVinci Resolve) 추적(Tracker) 기능/움직이는 영상에 포인트 자막 달기- CallOut 활용하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