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영상은 음악 분위기에 맞추어 전개되는 만큼

영상의 분위기와 맞고, 찍었을 당시의 나의 감성을 나타내는 bgm 선정에 생각보다 많은 시간이 할애되는 편이었다.

 

핸드폰 어플을 사용하여 영상편집을 할 땐 음원도 제공이 되어(저작권 걸리는 음원들도 있다고는 하지만...) 애용했었는데, pc로 영상편집을 하다보니 음원을 찾는 것도 일이었다.

특히나 유튜브에서는 저작권도 문제삼을때가 있어 더욱 조심스러웠다.

 

<호텔에서 울려퍼진 겨울왕국ost 때문에 저작권 걸린 나의 영상물...>

 

이에 최대한 유튜브내에서 저작권 문제가 되지않을 방법을 찾다가

그냥 유튜브에서 제공하는 무료 음원을 사용하기로 했다.

 

경로 : YouTube 더보기 > YouTobe 스튜디오로 접속 > 오디오 보관함

이곳에 가면 YouTube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음원들을 미리듣고 다운받을 수 있다.

장르별로도 검색이 가능하여 원하는 분위기의 음원을 쉽게 찾을 수 있다.

다만... 가사있는 음원이 많지않고 트랜디한 음원은 많지않아 좀 한정적이란 느낌이 들었다ㅜ

+ Recent posts